본문 바로가기
탐구생활 Review

아이폰 TV 연결 미러링 넷플릭스 보려면 애플 정품 HDMI 어댑터 사용

by Malrangs 2021. 5. 21.

 

아이폰 TV 미러링 연결 넷플릭스 보려면 애플 정품 HDMI 어댑터 사용

 

여러 채널을 이용해서 찾아보고 알아보고 경험까지 해본 결과 가장 안정적이고 사용이 간편한 아이폰 TV 미러링 방법으로 애플 정품의 HDMI 어댑터를 사용해야 한다는 것을 알게 되었습니다. 시중에 여러 제품이 존재하는데요. 아이폰 넷플릭스 AirPlay 미러링은 종료가 된 것 같고 무선 미러링도 존재하지만 넷플릭스는 연결이 되지 않는 현상 등이 있습니다. 

 

 

 

 

아마존 스틱, 구글 캐스트를 구매해서 사용할 수도 있지만 앱을 설치해야 하기도 하고 전원 연결이 또 필요한 부분도 있다고 하고 뭔가 복잡하고 지저분해 보이는 느낌을 지울 수 없습니다. 

 

결국 선택한 것이 애플 HDMI 어댑터였습니다.  그럼 리뷰를 시작해봅니다. 

 

아이폰이나 아이패드를 TV 모니터에 연결하기 위해서는 HDMI 케이블과 애플 Lightning to Digital AV 어댑터를 준비하시면 된답니다.  

 

 

 

HDMI 케이블은 별도로 구매하였고 어댑터는 애플 매장에서 정품을 구매하였답니다. 스마트한 무선 미러링을 기대하셨다면 실망하실 수도 있지만 넷플릭스를 TV로 보는 것을 목표로 한다면 감수해야 하는 제품 구입과 상황이랍니다. 

 

 

애플 HDMI 어댑터는 가격이 사악하다고 해야할까요? 별 것 아닌 것 같은데 거의 6만 원에 육박합니다. 

 

 

 

제품의 구성은 어댑터 하나와 설명서 하나뿐입니다. 음.. 아무리 심플한 게 좋지만 뭔가 가격을 생각하면 너무 성의 없다는 생각도 듭니다. 하지만... 애플은 항상 만족도가 높았기에 넘어가 줍니다. 

 

 

 

 

어댑터는 TV와 연결하는 HDMI 연결잭과 연결된 아이패드나 아이폰에 전원을 연결해주는 잭까지 있습니다. 

 

 

 

 

우선 HDMI 케이블과 연결한 뒤에 아이폰과 연결하고 TV와의 연결을 완성해나갑니다. 

 

 

 

 

조금 오래된 LG TV입니다. 외부기기 연결 안내가 뜨면 선택해주면 되는데요. 

 

 

 

 

넷플릭스 스마트폰 화면의 비율과 동일하게 보여집니다. 

 

 

 

 

오랫동안 TV로 보기 위해 참아왔던 승리호를 찾아봅니다. PLAY를 시작하자 전체 화면으로 전환됩니다. 재생되는 동안 스마트폰 화면은 어둡게 변화되고 TV에서 PLAY가 이어집니다. 

 

 

 

 

넷플릭스를 TV로 보는 방법을 많은 분들이 소개했지만 아이폰이나 아이패드는 많은 정보를 접해보니 결국 애플 정품의 HDMI 어댑터가 정답인 것 같습니다. 

 

 

 

전원을 어댑터에 이렇게 연결해주면 아이폰의 전원공급도 가능합니다.  

 

 

 

유튜브도 잘되나 블랙핑크로 확인해봅니다. 화질이나 인터페이스도 쉽고 무리가 없습니다. 물론 다른 방법을 해보지 않아서 장단점까지 비교하는 것은 불가능 하지만 애플을 오래 이용한 사람이라면 정품 HDMI 어댑터가 매력적으로 다가올 것 같습니다. 

 

아이패드나 맥북 등 애플의 다른 제품까지 활용이 가능하고 전원 공급이 필요 없으면서 휴대도 용이하기 때문이랍니다.  만족도가 높았고 앞으로의 활용도도 높을 듯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