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굶주린 자기계발

철학자 니체의 현실적 명언

by Malrangs 2023. 3. 20.

철학자 니체는 현실적인 명언으로 오늘날까지 많은 사람들이 탐구하는 철학자 중에 하나입니다. 그에 대해 연구하고 알아보다 보면 이해하기 어려운 말들이 많지만 현실적인 명언들을 먼저 듣고 공부하면 보다 쉽게 접근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아래는 그의 명언을 간략하게 정리한 유튜브의 영상입니다. (참고해보세요)

 

프리드리히 니체의 명언

철학자 니체의 현실적인 명언들 

 

당신의 삶을 살아보세요. 그대의 삶은 그대의 것입니다.

 

이 명언은 개인의 삶과 인생에 대한 것입니다. 니체는 우리가 스스로 삶을 살아가야 한다고 믿었습니다. 그의 말은 다른 사람의 의견에 휘둘리지 않고, 스스로의 생각과 행동을 추구해야 한다는 것을 의미합니다. 또한, 그의 말은 자신을 이해하고, 자신의 삶을 이해하도록 격려합니다. 니체는 우리가 완전한 자아를 이루기 위해 자신과 대화하고, 생각하며, 행동하는 것이 중요하다고 믿었습니다.

 

자신을 통제하는 것이 삶에서 가장 어려운 일이지만, 그것이 당신을 더욱 강하게 만들 것입니다.

 

이 명언은 우리가 스스로를 다스리는 것이 어렵다는 것을 말합니다. 그러나 우리가 스스로를 지배할 수 있다면, 우리는 더욱 강하고, 자유로워질 수 있습니다. 이는 우리가 자유롭게 살아갈 수 있는 길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오래 살기 위해서는 항상 배우고 움직이며, 어리석은 질문을 할 필요가 있습니다. 그것이 당신을 더욱 혁신적으로 만들 것입니다.

 

이 명언은 우리가 삶을 살아갈 때, 계속해서 배우고, 움직이며, 궁금한 것을 물어보는 것이 중요하다는 것을 말합니다. 우리가 더 많은 경험을 쌓고, 배우는 것은 우리의 삶을 더욱 풍요롭게 만들어줄 것입니다. 또한, 니체는 우리가 어리석은 질문을 하면서도 삶을 살아가는 것이 중요하다고 믿었습니다. 어리석은 질문을 하면서도 우리는 새로운 아이디어를 발견하고, 삶에 대한 새로운 관점을 얻을 수 있습니다.

 

진실은 대담하게 말해져야 합니다. 그렇지 않으면 그것은 아무 의미가 없습니다.

 

이 명언은 우리가 진실을 말해야 한다는 것을 말합니다. 진실은 우리가 자신의 생각과 행동을 결정하는 데 중요한 역할을 합니다. 니체는 우리가 진실을 말하면 우리가 자유로워지고, 우리의 삶을 더욱 풍요롭게 만들 수 있다고 믿었습니다.

 

내가 이룰 수 없는 꿈을 꾸지 않습니다. 그러나 그것을 향해 나아가기 위해 노력합니다.

 

이 명언은 우리가 현재 가능한 것을 인지하고, 그것을 향해 노력해야 한다는 것을 말합니다. 우리가 이룰 수 없는 꿈을 꾸더라도 그것에 대한 노력은 우리를 더욱 강하게 만들고, 더 나은 결과를 얻을 수 있게 만들어 줄 것입니다.

 

우리는 깊이 내려가야만 희망을 발견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그것이 우리를 더욱 강하게 만들 것입니다.

 

이 명언은 우리가 어려움 속에서도 희망을 발견해야 한다는 것을 말합니다. 우리가 깊이 내려가면, 우리는 새로운 가능성과 희망을 발견할 수 있습니다. 이는 우리가 어려움을 극복하고, 더욱 강하게 되는 길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우리는 우리가 겪는 고통을 선택합니다. 그러나 그것이 우리를 더욱 강하게 만들 것입니다.

 

이 명언은 우리가 어려움과 고통을 겪을 때, 그것이 우리를 더욱 강하게 만들 수 있다는 것을 말합니다. 우리가 어려운 상황에서도 용기를 내서, 그것을 극복하고, 우리 자신을 더욱 발전시킬 수 있습니다.

 

많은 것들이 잊혔지만,, 우리는 우리가 잊힌 것을 기억합니다. 그러나 그것이 우리를 더욱 지혜롭게 만들 것입니다.

 

이 명언은 우리가 과거를 기억하고, 거기서 배우는 것이 얼마나 중요한지를 말합니다. 우리는 과거에서 배운 것을 토대로 미래를 준비할 수 있습니다.

 

우리는 우리가 사랑하는 것에 의해 정의됩니다. 그것이 우리를 더욱 인간적으로 만들 것입니다.

 

이 명언은 우리가 사랑하는 것이 우리를 정의한다는 것을 말합니다. 니체는 사랑이 우리를 더욱 인간적으로 만들어준다는 것을 믿었습니다. 우리가 사랑하는 것에 대한 열정과 애정은 우리를 더욱 강하게 만들고, 우리에게 희망을 줍니다.

 

우리는 우리가 전투하는 것에 의해 정의됩니다. 그러나 그것이 우리를 더욱 강하게 만들 것입니다.

 

이 명언은 우리가 우리 자신의 목표를 향해 노력하는 것이 우리를 정의한다는 것을 말합니다. 우리가 우리의 꿈을 향해 전투할 때, 우리는 더욱 강하고, 더욱 지혜롭게 되어 있을 것입니다.

 

니체-명언
니체

 

니체의 명언 10가지 정리

  • 1. "그대의 삶을 살아라. 그대의 삶을 이해할 사람은 그대밖에 없다."
  • 2. "자신을 지배하는 것은 인생에서 가장 어려운 것이다."
  • 3. "오래 살고 싶다면, 늘 배우고, 늘 움직이며, 늘 어리석은 질문을 하라."
  • 4. "모든 진리는 과감히 말해진다."
  • 5. "내가 이룰 수 없는 꿈을 꾸지 않는다."
  • 6. "당신은 깊이 내려가야만 희망을 발견할 수 있다."
  • 7. "우리는 우리의 고통을 선택한다."
  • 8. "많은 것들이 잊혔지만,우리는 우리가 잊힌 것을 기억한다."
  • 9. "우리는 우리가 어떤 것을 사랑하는가에 의해 정의된다."
  • 10. "우리는 우리가 전투하는 것에 의해 정의된다."

 

참고할만한 선구자, 철학자들의 현실 명언들 ↓

다산 정약용 현실적 명언 10가지

데일 카네기 현실 명언 인간관계론 중심으로 살펴보기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