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Trip & Taste

강릉중앙시장 강릉샌드 카페 여행 선물로도 굿

by Malrangs 2022. 9. 15.

요즘 유행하고 있는 구움 과자 중에 하나인 강릉샌드를 맛볼 수 있기에 강릉 여행 중에 들른 강릉샌드 카페를 소개하고자 합니다. 강릉중앙시장에 위치해 있고 많은 분들이 시장도 구경하고 식사도 하시고 나서 커피 한잔이나 선물용으로 강릉샌드를 구매하시는 것 같습니다. 

 

 

강릉샌드-간판


 

강릉샌드 본점 위치와 운영시간 등

 

강릉중앙시장에 위치해 있답니다. 주차를 하셔야 한다면 중앙시장 제2공영 주차장에 하시거나 인근 남대천의 공용주차장 또는 제방길에 주차하시면 된답니다. 

 

 

 

이곳의 영업시간은 매일 10시부터 저녁 8시까지 운영한답니다. 

 

 

강릉샌드-외부-모습

 

꼭 강릉샌드에 방문하기 위해서라기보다 강릉중앙시장은 먹거리와 볼거리가 많아서 강릉 여행 중이라면 한번 가볼 만한 곳이라고 생각이 듭니다. 시장 골목에서 눈에 띄는 간판과 인테리어입니다. 화려하진 않으면서도 눈에 띄는 색상이 포인트인 것 같아요. 

 

1층 내부에는 의자가 몇개 있고 2층에도 좌석이 있는데요. 저희 일행은 선물만 구입해서 나왔답니다.  

 

 

강릉샌드-카운터강릉샌드-인테리어

 

 

심플한 강릉샌드 메뉴와 가격

 

아주 간단한 메뉴판이 눈에 띕니다. 박스로 구매가 가능하고 1박스는 1만 6천 원 2박스는 3만 원입니다. 아메리카노, 카페라떼, 바닐라라떼 3가지의 커피류가 있습니다. 

 

카운터 뒤쪽으로는 포장하는 분들이 바쁘게 움직이고 있더군요. 

 

강릉샌드-메뉴판

 

강릉샌드는 고메 버터의 풍미와 쿠키 속 크림치즈, 솔티드 캐러멜 등으로 구성되어서 맛이 없을 수 없는 겉바속촉에 단짠단짠의 맛인데요. 

 

최근에 인기가 많아지고 있는 것 같습니다. 한동안 마카롱이 대유행했었는데 이제는 샌드의 시대가 점점 다가오고 있는 게 아닌가 싶네요. 

 

 

2층으로 올라가는 길입니다. 

 

강릉샌드강릉샌드

 

선물용으로 구매한 한 박스는 제외하고 맛보기용으로 구매한 샌드는 먹었답니다.  

 

강릉샌드강릉샌드

 

특별해 보이지 않지만 보관도 싶고 맛도 참 좋았는데요. 무엇보다 아메리카노와 정말 잘 어울리는 조합이었답니다. 아직까지는 한 가지 맛밖에 없지만 점점 다양해지리라 생각되는데요. 

 

최근에는 지역별로 같은 쿠키, 디저트류가 생겨나고 있는 것 같습니다. 레시피야 비슷하겠지만 지역의 농산물과 재료를 활용한 샌드들도 많이 만들어지면 좋겠네요. 

 

그리고 강릉 여행 계획 중이라면 관련 후기도 참고해보세요. (아래)

 

웨얼유아 강릉 안반데기 숙소 솔직 후기

강릉 보헤미안 박이추 커피공장 카페 방문 후기

강릉 영진해변 맛집 팍스버거 이건 꼭... 솔직 후기

강릉 맛집 금학칼국수 양이 많은데 싹비우게 되는 맛

 

혹 강릉 여행중이시거나 강릉중앙시장에 가셔야 하는 일이 있다면 선물뿐만 아니라 직접 먹기에도 좋으니 강릉샌드도 한번 고려해보세요. 선택에 도움이 되길 바랍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