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탐구생활 Review

제주 노지 타이벡 감귤 '제주의 향기를 담은' 5kg의 맛!

by Malrangs 2021. 1. 8.

제주 노지 타이벡 감귤 5kg 구매기

 

겨울방학이 되면 늘 고향 할머니 집에서 따뜻한 방구석에 누워 까먹던 감귤이 생각나는데요. 그래서 맛있는 제주 감귤 한박스 주문해봤습니다. 요즘 많이들 먹는다는 제주 타이벡 감귤인데요. 고당도의 감귤로 알려져 있죠. 

 

타이벡 농법으로 재배를 해서 새콤하고 달콤한 맛이 난다고 하는데요. 귤 밭 토양에 타이벡이라는 하얀 천을 깔아 빛을 반사시켜서 귤의 당도를 끌어올린다고 합니다. 농사도 과학이네요!

 

 

주문한 감귤이 도착했답니다. 5kg이면 한달은 넉넉히 먹을 수 있지만 더 빨리 소진할 것 같은 예감도 듭니다. 

 

앗... 박스에 오타가 있는데... 그래서 한번 더 보게 되네요. 감귤은 노지와 하우스로 나뉘는데 구매한 것은 제주 노지 감귤이랍니다. 

 

생각해보니 제주 타이벡 감귤은 노지 감귤일 수 밖에 없겠네요. 개봉박두! 

 

탱글탱글한 감귤이 쏟아져 나옵니다. 하나하나 크기도 적당하고 먹음직스럽습니다.

 

적당히 단단한 껍질이 느껴지는데요. 탄력이 느껴집니다. 

 

역시나 새콤 달콤한 맛이 너무 좋습니다. 어릴적 시골에서 먹던 것과 분명 다른 맛일 테지만 추억이 새록새록 솟아납니다. 

과육, 과즙이 풍부한데요. 제주 노지 감귤이라서 껍질에 저런 모양도 나는 것 같습니다. 눌림 현상으로 한두 개 정도 터질 수 있다고 안내받았는데 터진 것 없이 잘 배송되었습니다. 

 

감귤 보관은 서늘하고 그늘진 곳에 보관하면 되는데요. 신맛이 강하면 2~3일 정도 더 후숙해서 맛보면 달콤한 맛이 올라간다고 안내되어 있습니다. 

 

어떤가요? 감귤은 비타민도 풍부하고 감기 예방에도 효과가 있다고 하죠. 올겨울 제주 감귤과 함께 건강도 챙겨볼까 합니다. 선택에 도움이 되길 바랍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