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탐구생활 Review

피코크 어랑손만두 어랑만두 맛본 솔직한 후기

by Malrangs 2022. 9. 28.

요즘 SSG에서 나오는 다양한 냉동식품을 하나씩 맛보고 있는데요. 쓱배송도 나름 빠르고 가성비가 높네요. 그중에 오늘은 피코크 어랑손만두를 맛보고 후기를 소개하고자 합니다. 

 

어랑만두는 이북식 만두의 이름인데요. 바삭하고 자극적인 맛보다 조금은 덤덤한 맛이 느껴지는데 그래서 좋아하시는 분들이 많이 계신 것 같습니다. 

 

피코크-어랑손만두

 

개인적으로는 자극적이지 않고 한두개만 먹어도 넉넉해서 좋아하게 되었습니다. 

 

피코크 어랑손만두 어랑만두 700g

 

군만두를 좋아해서 평소에 자주 먹는데 몇몇 제품은 기름기가 많고 자주 먹다 보니 질리기도 하는데요. 그런 면에서 어랑만두는 장점이 있는 것 같습니다. 총 700g의 양이고 1,155 kcal입니다. 

 

 

피코크-어랑손만두

 

어랑만두의 조리방법은 2가지인데요. 찐만두로 냉동상태 그대로 찜통에 넣어 약 10~12분을 쪄서 먹는 방법이 있고 만둣국으로 만들어 먹는 방법 2가지입니다. 

 

 

피코크-어랑손만두

 

냉동만두의 장점이 바로바로 조리하여 완성된 음식을 맛볼 수 있는 것이죠. 

 


 

후기로 올렸던 몇가지 만두 포스팅이 있어서 혹시나 만두 좋아하시면 아래 글 2가지를 참고해보세요. 

 

(글) 코스트코 만두 ▶ 개성 감자만두 넉넉함에 쫄깃함까지

(글) 겉바속촉 얇은피 만두 ▶겉바속촉에 가성비 겸비한 곰곰 얇은 피 고기만두

 


 

찜기를 이용해서 조리하는 방법이 최선이지만 전자레인지를 이용할 수도 있습니다. 물론 뒷면의 설명서에는 안내되어 있지 않은 내용입니다. 

 

 

 

피코크-어랑손만두

 

전자레인지 용기에 담고 만두가 젖을 수 있는 정도로 물을 골고루 넣어줍니다.  

 

 피코크-어랑손만두  피코크-어랑손만두

 

그리고 6분 정도 전자레인지로 조리하면 완성됩니다. 물론 찌는 것이 더 맛있게 느껴지지만 조금 귀찮은 상황이 연출되니 저는 어랑 손만두는 그냥 이렇게 조리한답니다. 사실 아주 약불에서 군만두처럼 구워서도 먹어보았는데 손만두로 연출된 만두의 모습에서 굽기보다는 찌는 것을 더 권합니다. 

 

피코크 어랑만두 맛에 대한 최종 평가

 

피코크-어랑손만두

 

피코크 어랑만두가 군만두보다 찐만두가 더 어울리는 것은 손만두이기 때문이기도 하지만 만두 안의 재료가 절임 배추, 숙주나물, 두부 등이 들어 있기 때문입니다. 고기 없이 심심하고 담백한 맛을 냅니다. 

 

 피코크-어랑손만두  피코크-어랑손만두

 

 

만두 하나의 크기가 둥글둥글한 모양으로 크고 두껍지 않은 만두피여서 꽉찬 속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피코크 손만두, 어랑만두는 맛에 가격을 따진 가성비와 냉동이라는 편리함이 더해져 생각날 때 꼭 다시 주문해 먹을 것 같습니다. 제 후기가 도움이 되길 바랍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