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서역 맛집 대흥정 우렁, 제육쌈밥 후기
수서역에 지인을 마중 나가야 하는 일이 있었는데 근처에서 식사를 하자는 제안에 고르고 고른 수서역 맛집이랍니다. 무엇보다 주차가 가능하고 주변에 대부분 비슷한 가격대가 형성되어 있는 곳이고 오랜만에 제육쌈밥을 먹고 싶었답니다.
대흥정의 위치는 이곳입니다. 수서역에서는 6번 출구로 나와야 한답니다. 역과의 거리가 조금 걸어야 합니다. 근처에서는 주차장이 있는 식당이라 주차를 하고 식사를 할 수 있는 곳이기도 합니다.
메뉴를 살펴보면 이곳이 LA갈빗집이라는 것을 짐작할 수 있답니다. 다양한 고기류가 있는데 그중에 식사류가 생각보다 많습니다. 수서역에서 SRT를 타는 분들이 마중 나오고 배웅할 때 이곳과 인근의 맛집들을 많이 이용하게 된답니다.
식사류 대흥정 메뉴는 점심특선으로 생불고기가 있고 전복갈비탕, 낙지 갈비탕, 왕갈비탕, 우렁쌈밥, 우렁 및 제육쌈밥, 육회비빔밥, 소머리국밥, 양선지해장국, 등심떡국, 차돌 된장, 우렁된장, 콩비지와 냉면까지 무척이나 다양합니다.
아쉽게 시간이 지나서 점심특선은 선택하지 못했답니다. 주문한 메뉴는 우렁 + 제육쌈밥이었답니다. 주문을 하고 금방 세팅이됩니다. 정식이라서 시간이 오래 걸릴 것 같았는데 금방 나와서 시간 절약도 되는 곳 같네요. 아마도 SRT 수서역 인근이라 그런가?라는 생각도 잠시 해봤습니다.
반찬류입니다. 김치와 잡채 등등이 나옵니다. 그리 화려하지 않지만 그렇다고 부족함도 없었습니다. 아참 1층과 2층의 분위기는 완전히 다르답니다. 1층은 식사류를 주로 드시는 곳인 것 같고 2층부터 고기류가 드시는 손님이 있는 곳 같습니다.
그리고 우렁이 이렇게 따로 나옵니다.
그리고 함께 나오는 청국장입니다. 생각도 안했는데 청국장이라니!!!
쌈밥답게 다양한 쌈들이 나옵니다. 종류별로 하나씩 맛보는 재미가 있지요.
무엇보다 쫀득했던 우렁입니다. 된장과 함께 비벼서 밥과 먹어도 그만이고 쌈을 싸 먹으면 더 좋답니다.
그리고 주인공 중에 하나인 제육볶음입니다. 고기도 넉넉하고 간도 제 입맛에는 맛있었습니다.
음... 이렇게 대흥정의 사진들을 포스팅을 위해 보다 보니... 입에 침이 고이는군요.
쌈밥은 역시... 싸서 먹는 게 좋죠. 수서역 인근에 찾아보면 정식집이나 고깃집이 많은 것 같은데요. 식사류로 다양한 메뉴를 선택할 수 있는 대흥정도 한번 고려해보세요.
저처럼 수서역 인근에서 식사를 해야 하는 분이라면 권해봅니다.
댓글